1. 당근 + 오이
당근과 오이는 채소류 중에서도 영양가가 풍부하여 많은 사람들이 자주 섭취하는 음식이죠?
하지만 이 둘은 같이 먹으면 안되는 음식궁합 입니다. 왜냐하면 당근에는 비타민A 성분이 다량 함유돼 있지만 비타민C를 파괴하는 요소가 함유돼 있기 때문이죠!
즉! 당근과 오이를 함께 섭취하면 오이의 비타민C 성분을 파괴하므로 같이 먹으면 오이의
비타민C 성분을 제대로 흡수할 수 없게 됩니다. 하지만 당근과 오이를 함께 넣어 생채요리를할때에 식초를 첨가하면 비타민C의 파괴를 어느정도 방지할 수 있습니다.
2. 멸치 + 시금치
멸치의 가장 큰 장점은 칼슘 성분이 듬뿍 함유돼 있기 때문에 골다공증예방, 성장기 어린이의 발육등에 대한 효능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멸치와 시금치를 함께 섭취하게되면 시금치의 수산 성분이 멸치의 칼슘을 흡수를 방해하기 때문에 위에서 말한 효능들을 보기가 어렵습니다. 따라서 멸치+ 시금치 또한 같이 먹으면 안되는 음식이라 할 수 있습니다.
3. 토마토 + 설탕
보통 토마토를 섭취하기 전에 토마토의 신맛 때문에 설탕을 쳐서 드시는 분들이 많이 계신데 토마토의 함유된 비타민B 성분은 설탕과 함께 섭취할 경우 흡수율이 매우 떨어집니다. 때문에 설탕 대신 신맛을 없애려면 소금을 살짝 쳐먹는 것이 더욱 좋습니다.
4. 미역 + 파
파에는 인과 유황이 많기 때문에 미역국에 넣어 먹게되면 미역의 칼슘 흡수를 막아
영양 효율이 떨어질 수 밖에 없습니다.
5. 김 + 기름
김은 기름을 발라 구운다음 밥 반찬으로 많이들 해먹는 음식중의 하나지요? 하지만 김은 무조건 생으로 또는 불에 살짝 구워먹는 것이 좋은데 이는.. 김에 기름을 발라 굽게 되면 공기와 햇빛에 산화되기 쉬워 유해성분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